10월 월례 조회사
임·직원 여러분!
금년 한해도 마지막 분기가 시작되는 10월을 맞아하면서 회사는 많은 변화와 여건이 하락할 수 있는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회사는 지난 9월 1일.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기술장려 모범업체로 선정되어 수상한 바 있습니다. 다 같이 축하하여 주십시오.
그동안 코로나 펜더믹으로 장기간 묶여 있던 활동이 풀리고 가을을 마음껏 만끽하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각 지역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24주년을 맞이하는 현시점에서 그동안 큰 역할을 한 댐 · 광역상수도 시설의 점검정비업무가 정부 정책에 의거 24년간 함께 한 직원을 포함 80명과 일자리(사업)가 보상도 없이 수공 자회사로 편법을 통해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그동안 투자한 기술력과 장비 · 공기구 등을 보상받지 못하고 폐기처분 하는 현실에 암울할 뿐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회사에는 열정적이고 애사 정신이 강한 여러분이 있어서 이번 기회가 제2기 도약의 발판이 되어 중견기업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제2기 도약의 기회를 맞아 회사 C·I도 변경하였으며 이에 따른 근무복, 명함, 지명원 카탈로그 등 제작에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사는 점검정비 사업의 축소에 대비하여 3년 전부터 신규사업에 진입하여 지금은 정상궤도에 오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대전산업단지 내 지식센터 이전에 이어 수도권 기흥지구 힉스유타워 사옥으로 진단사업부가 확장 이전하게 됩니다.
임·직원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의 열정과 지혜가 모아질 때 회사는 성장 할 수 있고 한 사람의 실수는 조직력의 추락과 회사 발전의 저해요소로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책임과 업무에 철저를 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들의 일상생활과 회사경영에는 첫째 : 서로의 생각은 다르지만 정답은 이익의 극대화이며, 둘째 :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우리는 노력한 만큼 성과가 있다는 현실을 직시하고 셋째 :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존중과 직원간의 화합속에 서로를 존중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회사와 자기발전에 끊임없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는 10월 1일을 기해 부경에서 수공자회사로 떠나는 직원들을 위하여 개인별 서면 발송(9월26일)과 9월 27일을 마지막으로 전북, 경북지역의 사업소를 방문. 석별의 정을 나누었으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점에 감사의 인사를 드렸고 일부 직원 중에는 입사 후 결혼하여 자녀들이 중.고.대학에 재학 중으로 안정된 생활을 갖게해준 회사에 고마움을 표시하는 직원을 보고 눈시울이 붉어지면서 보람을 찾게 되었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앞으로 우리들의 약점을 보완하여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최대의 성과 도출로 중견기업의 자리매김에 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그동안 회사 발전에 함께 노력하다가 K-water기술로 떠나는 직원들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 하오며 아울러 회사를 지키겠다는 임·직원 여러분은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건강하신 가운데 가정에 평온과 행복이 충만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2. 10. 04.
사장 구 종 회